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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브랜드 스토어 만들기, 개설하는 방법

E-Edge 2023. 5. 4. 15:53

아마존 브랜드 등록(브랜드 레지스트리)을 하게 되면, 아마존 내의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브랜드 스토어 개설입니다. 아마존 브랜드 스토어를 만들면 소비자들에게 해당 브랜드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데요 그럼 오늘은 아마존 브랜드 스토어란 정확히 무엇인지,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아마존 브랜드 스토어(Amazon Store)란?

 

Amazon-basic-브랜드-스토어-화면

 

아마존 브랜드 스토어는 셀러가 스토어 웹페이지를 직접 디자인하여 아마존 내에서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을 브랜드가 원하는 방식으로 보여줄 수 있게 합니다.

 

100% 무료의 셀프서비스 기능으로, 셀러가 아마존 스토어 링크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식의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셜 미디어 공유 기능을 통해 외부에서의 트래픽 유입을 지원합니다. 또한 셀러분들은 보고서를 통해 스토어 조회 수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브랜드 스토어의 기능은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브랜드 등록)를 완료하신 분들만 진행 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광고 삽입

 

02. 스토어 개설 방법

 

아마존-판매자-화면

 

아마존 판매자로 로그인하신 후 > 1) 왼쪽 상단 메뉴 버튼 클릭 > 2) Store > 3) Manage Store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마존-스토어-개설-화면

 

브랜드 레지스트리를 완료하신 분들은 해당 브랜드 옆에 4) 'Create Store'라는 버튼이 보이는데 해당 버튼을 클릭 > 5) 본인의 브랜드명을 입력 > 6) 브랜드 로고를 삽입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브랜드 로고는 400 X 400 픽셀 이상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야 로고가 깨지지 않고 선명하게 보입니다.

 

아마존-스토어-개설-진행-과정-화면

 

로고를 삽입하셨다면, 7) 삽입한 브랜드 로고를 보이게 할지 말지를 선택하시는데 보이는 게 좋겠죠? 'Yes, show'를 선택합니다 > 8) Product 배열을 선택하는데 저는 'Standard'를 선택하겠습니다. > 9) Next를 클릭합니다. > 그럼 페이지를 만드는 화면이 나오고 10) 페이지를 설명하는 란이 나오는데, 이 부분은 아마존 고객이 볼 수 있는 부분도 아니고 중요한 부분이 아니므로 간단하게 'Main Page'라고 기재했습니다. > 11) 홈페이지 화면의 배열 템플릿 중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 12) 'Create P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마존-스토어-개설-진행-과정-화면

 

13) Add page를 클릭하여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으며, 생성한 페이지를 드래그 앤 드랍을 통하여 하위메뉴로 만들 수도 있고 상위 메뉴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 14) 'Add new section'을 클릭하면 페이지 구성을 선택하여 페이지를 꾸밀 수 있습니다. 15) 각 항목의 설정을 클릭하여 해당 항목에서 내용과 권장하는 사이즈의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16) 'Preview' 버튼을 통해 스토어가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 알 수 있습니다. > 17) 모든 세팅이 완료가 되었다면 'Submit for publishing'을 클릭하여 아마존 브랜드 스토어를 최종 배포할 수 있습니다.

 

03. 참고하기 좋은 브랜드 스토어 페이지

 

1.  Amazon Basic

 

Amazon Basic은 아마존의 PB 브랜드입니다. 방대한 양의 제품들을 카테고리별로 깔끔하게 나누어 심플하게 스토어를 꾸몄습니다.

 

2. Collaway

 

Collaway는 골프 용품 브랜드입니다. 첫 화면에서 로고가 전면 중앙에 배치되어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고, Amazon Basic과는 또 다르게 큰 이미지의 그리드를 사용하여 임팩트를 주고 있습니다.

 

3. Lego

 

Lego는 다들 아시다시피 장난감 브랜드입니다. Lego는 성인 고객도 많이 보유하고 있지만 주 고객층은 어린아이들입니다. 따라서 해당 브랜드의 정체성에 맞게 밝고 화려한 테마로 스토어를 꾸민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PK Grills

 

PK Grills는 야외 그릴 브랜드입니다. 고객이 해당 제품을 찾을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바로 음식이라는 점을 착안하여 음식을 요리하는 그릴의 작동 영상과 이미지로 스토어를 꾸몄습니다.

 

5. e.l.f

 

e.l.f는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해당 페이지는 Background Video를 활용하여 재생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영상이 재생되게끔 하여 화장품 브랜드답게 색감을 강조하여 임팩트 있게 연출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중요성이 점차 커짐에 따라 아마존 브랜드 스토어는 이제 기본이자 필수가 되었습니다. 아마존 브랜드 스토어는 해당 브랜드의 웹사이트와 같아서 소비자들이 해당 브랜드를 인식하기에 굉장히 유용한 도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아마존 내에서 해당 브랜드의 스토어의 존재 여부에 따라 구매 전환율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위의 방법대로 스토어를 개설하시고 아마존 판매에 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글은 지속적으로 수정·보완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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